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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개통안내문자(Msafer)는 명의자 명의로 전기통신서비스에 개통한 경우, 전기통신사업자가 가입사실을 명의자 명의의 이동전화로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엠세이퍼 문자는 URL 등의 주소링크를 포함하지 않으며, 특정 앱을 설치하거나 특정 사이트로 이동할 것은 권고하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개통 안내)홍길동님 명의로 (개통일자)(개통통신사) 신규가입되었습니다. * 본인이 아닌 경우 통신사에 신고 요망(엠세이퍼 제공) 반면 스미싱문자는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보내 악성코드를 설치한 후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입니다. 따라서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않습니다.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가 의심될 경우 가까운 경찰서(사이버수사팀)을 방문하여 피해사실 신고후 해당 이동통신사를 통해 피해구제 받으시길 안내드립니다.

  • M-Safe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입사실현황조회는 조회일 현재 명의자 명의로 개통되어 있는 전기통신서비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해지 회선에 대한 정보나 회선 개통일 등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과거에 가입한 통신사를 아시는 경우라면, 해당 통신사를 통해 회선 정보를 확인하실 것은 안내드립니다.

  • 개통안내문자(Msafer)는 명의자 명의로 전기통신서비스에 개통한 경우, 가입사실을 명의자 명의의 이동전화로 안내하는 대국민 무료 서비스 입니다. 개통안내문자(Msafer)를 받으셨으나 명의자분이 직접 전기통신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라면, 다음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M-Safer(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를 통하여 현재 명의자 명의의 개통현황을 확인합니다 (2) 조회결과 명의자가 개통하지 않은 회선이 확인된다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명의도용 회선 신고접수' 및 '해지'절차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통신사 '명의도용 신고접수처'에 내방하시어 명의도용 신고를 합니다. 기타 명의도용의심 처리안내는 '통신민원조정센터 > 명의도용의심 처리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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