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폰 명의도용 의심회선의 경우, 과기부 CS센터(국번없이 1335) 및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담당)
명의도용 회선 개통여부 확인
구분 | SKT | KT | LGU+ | 알뜰폰 (39개사) |
---|---|---|---|---|
가입고객 | 114 | 114 | 114 | 114 |
비가입고객 | 1599-0011 | (국번없이 100) 1588-1618 | 1544-0010 (유료) |
가까운 지점(고객지원실) 방문 안내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확인이 되면 즉시 이용정지를 신청하고 도용자가 정지해제를 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반드시 설정하여야 합니다.
민원인 본인 직접 지점 (또는 고객지원실) 방문
개통회선에 대한 가입정보, 채권사실 확인
명의도용 조사(수사의뢰)서 작성 및 접수
- 본인 신분증 소지,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
조사진행 협조 및 향후 일정 안내
지점 및 전담부서 (해당 대리점 등)
명의도용 회선 직권해지 조치
명의도용 회선 관련 개통점 사실조사
- 가입증빙서류 본사제출, 실사용자 추적, 판매점(자) 개통사실 확인
개통점 소명 및 사실여부 판단
영업센터 등 전담부서
조사기관 사실조사 결과 수령 - 회사(또는 개통점) 귀책 또는 고객반려
최종 처리결과 통보(민원인 및 대리점)
최종처리
- 회사(또는 개통점) 귀책 : 실사용자 또는 대리점 수납 명의도용자 수사기관 의뢰
고객센터 (전화담당)
명의도용 회선 개통여부 확인
지점방문(민원인 직접 내방) 또는 고객센터 문의
개통회선에 대한 가입정보, 채권사실 확인
구분 | SKB | KT | LGU+ (구, 파워콤) | LGU+ (구, 데이콤) |
---|---|---|---|---|
가입고객 | 106 | 100 지점방문 | 101 | 1544-0001 |
명의도용 사실확인서 작성 및 접수 등 (일부사)
조사진행 협조 및 향후 일정 안내
전담부서 (콜센터, 고객보호실 등)
명의도용 회선(전화 및 인터넷) 직권해지 조치
명의도용 회선 개통관련 사실조사
- 가입신청서, 개통확인서, 고객서명 등 확인, 실사용자 추적
개통점 소명 및 사실여부 판단
고객보호 등 전담부서
조사기관 사실조사 결과 수령 및 보상기준 판정
최종 처리결과 통보(민원인)
최종 처리
- 회사 귀책 : 실사용자 또는 대리점 수납
- 명의도용자 수사기관 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