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십니까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사무국 입니다.
가입사실현황조회 및 가입제한 서비스 이용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주의)가입사실현황조회 및 가입제한은 유선(전화), 이메일,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이용문의 등의 방법으로는 신청이 불가하며,
본인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PC 이용 방법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 ▷ 공동인증서 로그인(본인인증) ▷ 서비스 바로가기
2. 모바일앱 이용 방법
■ 모바일 'PASS앱' 이용하기 :
- 휴대폰 단말기에서 ‘PASS앱’ 클릭 ▷ 전체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클릭
*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및 고유식별정보 입력후 서비스 이용 가능
■ 모바일 '카카오뱅크앱' 이용하기 :
- 휴대폰 단말기에서 ‘카카오뱅크앱’ 클릭 ▷ 전체 ▷ 인증/보안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클릭
*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및 고유식별정보 입력후 서비스 이용 가능
3. 오프라인(통신사 매장 방문) 방법
* 온라인(PC) 또는 모바일엡에서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통신사의 명의도용신고접수처(지점,직영점,플라자)에 내방(신분증 지참)하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가입제한:
- 이동통신사 지점(직영점, 플라자) 중 1곳만 방문하셔도 [일괄 이동전화 가입제한]으로 가입제한 신청 가능
■ 가입제한 해제:
- 가입제한을 해제하려는 통신사 지점에 방문하여 해제 신청 가능(위치는 각 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십시요)
* SKT/SKT MVNO 가입제한해제 ---> SKT 지점 방문
* KT/KT MVNO 가입제한해제 ---> KT 플라자 방문
* LGU+/LGU+ MVNO 가입제한해제 ---> LGU+ 직영점 방문
감사합니다.
|